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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PanGestureRecognizer를 사용하여 패닝되는 방향을 어떻게 캡처 할 수 있습니까?

shareyou 2020. 12. 9. 21:5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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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IPanGestureRecognizer를 사용하여 패닝되는 방향을 어떻게 캡처 할 수 있습니까?


좋아, 나는 멀티 터치 제스처를 캡처하기 위해 태양 아래에서 거의 모든 옵션을 둘러 보았고 마침내 완전히 원을 그리며 UIPanGestureRecognizer로 돌아 왔습니다.

내가 원하는 기능은 정말 간단합니다. 두 손가락 팬 제스처를 설정했으며 이동하는 픽셀 수에 따라 일부 이미지를 섞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. 모든 것이 잘 풀렸지 만 팬 제스처가 반전되면 캡처 할 수 있기를 원합니다.

제스처로 되돌아가는 것을 감지하지 못하는 내장 방식이 있습니까? 원래 시작점을 저장 한 다음 끝점을 추적 한 다음 그 이후로 이동하는 위치를 확인하고 초기 끝점보다 작은 지 확인한 다음 그에 따라 반대로해야합니까? 나는 그것이 작동하는 것을 볼 수 있지만 더 우아한 해결책이 있기를 바랍니다!

감사

편집하다:

다음은 인식기가 실행되도록 설정된 방법입니다. 약간의 해킹이지만 작동합니다.

-(void) throttle:(UIGestureRecognizer *) recognize{

throttleCounter ++;

if(throttleCounter == 6){
    throttleCounter = 0;
    [self nextPic:nil];
}

UIPanGestureRecognizer *panGesture = (UIPanGestureRecognizer *) recognize;
UIView *view = recognize.view;
if(panGesture.state == UIGestureRecognizerStateBegan){
    CGPoint translation = [panGesture translationInView:view.superview];
    NSLog(@"X: %f, Y:%f", translation.x, translation.y);
}else if(panGesture.state == UIGestureRecognizerStateEnded){
    CGPoint translation = [panGesture translationInView:view.superview];
            NSLog(@"X: %f, Y:%f", translation.x, translation.y);
}
  }

값 사이의 차이를 추적하기 시작하는 지점에 도달했습니다.


UIPanGestureRecognizer에서 -velocityInView :사용 하여 제스처가 인식 된 시점의 손가락 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.

예를 들어 오른쪽 팬에서 한 가지 작업을하고 왼쪽 팬에서 한 작업을 수행하려면 다음과 같이 할 수 있습니다.

- (void)handleGesture:(UIPanGestureRecognizer *)gestureRecognizer
{
    CGPoint velocity = [gestureRecognizer velocityInView:yourView];

    if(velocity.x > 0)
    {
        NSLog(@"gesture went right");
    }
    else
    {
        NSLog(@"gesture went left");
    }
}

새로운 속도를 이전 속도와 비교하고 그것이 반대 방향인지 확인하려는 경우와 같이 말 그대로 반전을 감지하려면 다음을 수행 할 수 있습니다.

// assuming lastGestureVelocity is a class variable...

- (void)handleGesture:(UIPanGestureRecognizer *)gestureRecognizer
{
    CGPoint velocity = [gestureRecognizer velocityInView:yourView];

    if(velocity.x*lastGestureVelocity.x + velocity.y*lastGestureVelocity.y > 0)
    {
        NSLog(@"gesture went in the same direction");
    }
    else
    {
        NSLog(@"gesture went in the opposite direction");
    }

    lastGestureVelocity = velocity;
}

곱하기와 더하기가 약간 이상하게 보일 수 있습니다. 실제로 내적이지만 제스처가 같은 방향이면 양수, 정확히 직각이면 0으로 내려 가고 반대이면 음수가됩니다. 방향.


제스처 인식기가 시작되기 전에 쉽게 감지 할 수있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.

public override func gestureRecognizerShouldBegin(_ gestureRecognizer: UIGestureRecognizer) -> Bool {
    guard let panRecognizer = gestureRecognizer as? UIPanGestureRecognizer else {
        return super.gestureRecognizerShouldBegin(gestureRecognizer)
    }

    // Ensure it's a horizontal drag
    let velocity = panRecognizer.velocity(in: self)
    if abs(velocity.y) > abs(velocity.x) {
        return false
    }
    return true
}

수직으로 만 드래그하려면 x및을 전환 할 수 있습니다 y.


Serghei Catraniuc의이 코드는 나를 위해 더 잘 작동했습니다. https://github.com/serp1412/LazyTransitions

     func addPanGestureRecognizers() {
       let panGesture = UIPanGestureRecognizer(target: self, action: #selector(respondToSwipeGesture(gesture:)))
        self.view.addGestureRecognizer(panGesture)
     }

     func respondToSwipeGesture(gesture: UIGestureRecognizer){
        if let swipeGesture = gesture as? UIPanGestureRecognizer{

        switch gesture.state {
        case .began:
            print("began")

        case .ended:
             print("ended")
             switch swipeGesture.direction{
             case .rightToLeft:
                print("rightToLeft")
             case .leftToRight:
                print("leftToRight")
             case .topToBottom:
                print("topToBottom")
             case .bottomToTop:
                print("bottomToTop")
             default:
                print("default")
            }

        default: break
        }


    }
}

// 확장

import Foundation
import UIKit

public enum UIPanGestureRecognizerDirection {
    case undefined
    case bottomToTop
    case topToBottom
    case rightToLeft
    case leftToRight
}
public enum TransitionOrientation {
    case unknown
    case topToBottom
    case bottomToTop
    case leftToRight
    case rightToLeft
}


extension UIPanGestureRecognizer {
    public var direction: UIPanGestureRecognizerDirection {
        let velocity = self.velocity(in: view)
        let isVertical = fabs(velocity.y) > fabs(velocity.x)

        var direction: UIPanGestureRecognizerDirection

        if isVertical {
            direction = velocity.y > 0 ? .topToBottom : .bottomToTop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direction = velocity.x > 0 ? .leftToRight : .rightToLeft
        }

        return direction
    }

    public func isQuickSwipe(for orientation: TransitionOrientation) -> Bool {
        let velocity = self.velocity(in: view)
        return isQuickSwipeForVelocity(velocity, for: orientation)
    }

    private func isQuickSwipeForVelocity(_ velocity: CGPoint, for orientation: TransitionOrientation) -> Bool {
        switch orientation {
        case .unknown : return false
        case .topToBottom : return velocity.y > 1000
        case .bottomToTop : return velocity.y < -1000
        case .leftToRight : return velocity.x > 1000
        case .rightToLeft : return velocity.x < -1000
        }
    }
}

extension UIPanGestureRecognizer {
    typealias GestureHandlingTuple = (gesture: UIPanGestureRecognizer? , handle: (UIPanGestureRecognizer) -> ())
    fileprivate static var handlers = [GestureHandlingTuple]()

    public convenience init(gestureHandle: @escaping (UIPanGestureRecognizer) -> ()) {
        self.init()
        UIPanGestureRecognizer.cleanup()
        set(gestureHandle: gestureHandle)
    }

    public func set(gestureHandle: @escaping (UIPanGestureRecognizer) -> ()) {
        weak var weakSelf = self
        let tuple = (weakSelf, gestureHandle)
        UIPanGestureRecognizer.handlers.append(tuple)
        addTarget(self, action: #selector(handleGesture))
    }

    fileprivate static func cleanup() {
        handlers = handlers.filter { $0.0?.view != nil }
    }

    @objc private func handleGesture(_ gesture: UIPanGestureRecognizer) {
        let handleTuples = UIPanGestureRecognizer.handlers.filter{ $0.gesture === self }
        handleTuples.forEach { $0.handle(gesture)}
    }
}

extension UIPanGestureRecognizerDirection {
    public var orientation: TransitionOrientation {
        switch self {
        case .rightToLeft: return .rightToLeft
        case .leftToRight: return .leftToRight
        case .bottomToTop: return .bottomToTop
        case .topToBottom: return .topToBottom
        default: return .unknown
        }
    }
}

extension UIPanGestureRecognizerDirection {
    public var isHorizontal: Bool {
        switch self {
        case .rightToLeft, .leftToRight:
            return true
        default:
            return false
        }
    }
}

참고 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5187502/how-can-i-capture-which-direction-is-being-panned-using-uipangesturerecognizer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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