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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de.js 및 WebSocket (Socket.io) 단위 테스트

shareyou 2020. 12. 12. 12:43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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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de.js 및 WebSocket (Socket.io) 단위 테스트


WebSockets (Socket.io)를 사용하여 Node.js에 대해 견고하고 단순한 단위 테스트를 제공 할 수 있습니까?

Node.js에 socket.io를 사용하고 있으며 테스트에서 서버에 대한 클라이언트 연결을 설정하기 위해 socket.io-client를 살펴 보았습니다. 그러나 나는 무언가를 놓치고있는 것 같다.

아래 예에서 "worked ..."는 인쇄되지 않습니다.

var io = require('socket.io-client')
, assert = require('assert')
, expect = require('expect.js');

describe('Suite of unit tests', function() {

    describe('First (hopefully useful) test', function() {

        var socket = io.connect('http://localhost:3001');
        socket.on('connect', function(done) {
            console.log('worked...');
            done();
        });

        it('Doing some things with indexOf()', function() {
            expect([1, 2, 3].indexOf(5)).to.be.equal(-1);
            expect([1, 2, 3].indexOf(0)).to.be.equal(-1);
        });

    });
});

대신, 나는 단순히 얻는다 :

  Suite of unit tests
    First (hopefully useful) test
      ✓ Doing some things with indexOf() 


  1 test complete (26 ms)

어떤 제안?


추가로 찌르고 찌르고 나서 http://blog.foundry376.com/2012/09/connecting-to-a-socket-io-server-from-node-js-unit-tests 에서 매우 유용한 정보를 찾았습니다 . 저자의 예에서 그는 "before *"후크에 소켓 리스너를 설정하는 중요한 단계를 지적합니다. 이 예제는 작동합니다 (물론 서버가 localhost : 3001에서 소켓 연결을 수신하고 있다고 가정)

var io = require('socket.io-client')
, assert = require('assert')
, expect = require('expect.js');

describe('Suite of unit tests', function() {

    var socket;

    beforeEach(function(done) {
        // Setup
        socket = io.connect('http://localhost:3001', {
            'reconnection delay' : 0
            , 'reopen delay' : 0
            , 'force new connection' : true
        });
        socket.on('connect', function() {
            console.log('worked...');
            done();
        });
        socket.on('disconnect', function() {
            console.log('disconnected...');
        })
    });

    afterEach(function(done) {
        // Cleanup
        if(socket.connected) {
            console.log('disconnecting...');
            socket.disconnect();
        } else {
            // There will not be a connection unless you have done() in beforeEach, socket.on('connect'...)
            console.log('no connection to break...');
        }
        done();
    });

    describe('First (hopefully useful) test', function() {

        it('Doing some things with indexOf()', function(done) {
            expect([1, 2, 3].indexOf(5)).to.be.equal(-1);
            expect([1, 2, 3].indexOf(0)).to.be.equal(-1);
            done();
        });

        it('Doing something else with indexOf()', function(done) {
            expect([1, 2, 3].indexOf(5)).to.be.equal(-1);
            expect([1, 2, 3].indexOf(0)).to.be.equal(-1);
            done();
        });

    });

});

beforeEach, socket.on ( 'connect'...) 리스너의 done () 배치가 연결을 설정하는 데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. 예를 들어 리스너에서 done ()을 주석 처리 한 다음 하나의 범위를 추가하면 (beforeEach를 종료하기 직전에) "연결 해제 중 ..."메시지 대신 "중단 할 연결 없음 ..."메시지가 표시됩니다. ." 메시지. 이렇게 :

beforeEach(function(done) {
    // Setup
    socket = io.connect('http://localhost:3001', {
        'reconnection delay' : 0
        , 'reopen delay' : 0
        , 'force new connection' : true
    });
    socket.on('connect', function() {
        console.log('worked...');
        //done();
    });
    socket.on('disconnect', function() {
        console.log('disconnected...');
    });
    done();
});

나는 Mocha를 처음 접했기 때문에 소켓 범위 자체에 done ()을 배치하기 위해 시작된 매우 분명한 이유가있을 것입니다. 이 작은 디테일이 머리카락을 잡아 당기는 것으로부터 내 신발에있는 다른 사람들을 구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.

나를 위해 위의 테스트 (done ()의 올바른 범위 지정)는 다음을 출력합니다.

  Suite of unit tests
    First (hopefully useful) test
      ◦ Doing some things with indexOf(): worked...
      ✓ Doing some things with indexOf() 
disconnecting...
disconnected...
      ◦ Doing something else with indexOf(): worked...
      ✓ Doing something else with indexOf() 
disconnecting...
disconnected...


  2 tests complete (93 ms)

여기에서 허용되는 답변의 확장을 제공합니다. 다른 향후 테스트를위한 상용구로 유용한 기본 클라이언트 대 서버 통신이 있습니다. 모카, 차이, 기대를 사용합니다.

var io = require('socket.io-client')
  , io_server = require('socket.io').listen(3001);

describe('basic socket.io example', function() {

  var socket;

  beforeEach(function(done) {
    // Setup
    socket = io.connect('http://localhost:3001', {
      'reconnection delay' : 0
      , 'reopen delay' : 0
      , 'force new connection' : true
      , transports: ['websocket']
    });

    socket.on('connect', () => {
      done();
    });

    socket.on('disconnect', () => {
      // console.log('disconnected...');
    });
  });

  afterEach((done) => {
    // Cleanup
    if(socket.connected) {
      socket.disconnect();
    }
    io_server.close();
    done();
  });

  it('should communicate', (done) => {
    // once connected, emit Hello World
    io_server.emit('echo', 'Hello World');

    socket.once('echo', (message) => {
      // Check that the message matches
      expect(message).to.equal('Hello World');
      done();
    });

    io_server.on('connection', (socket) => {
      expect(socket).to.not.be.null;
    });
  });

});

이 문제가 발생했습니다. 서버가 응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모르는 경우 "socket.io-client"로 단위 테스트를 수행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?

나는 mochachai를 사용하여 그렇게 해결했습니다 .

var os = require('os');
var should = require("chai").should();
var socketio_client = require('socket.io-client');

var end_point = 'http://' + os.hostname() + ':8081';
var opts = {forceNew: true};

describe("async test with socket.io", function () {
this.timeout(10000);

it('Response should be an object', function (done) {
    setTimeout(function () {
        var socket_client = socketio_client(end_point, opts);  

        socket_client.emit('event', 'ABCDEF');

        socket_client.on('event response', function (data) {
            data.should.be.an('object');
            socket_client.disconnect();
            done();
        });

        socket_client.on('event response error', function (data) {
            console.error(data);
            socket_client.disconnect();
            done();
            });
        }, 4000);
    });
});

약속모범 사례를 기반으로하는 상용구 솔루션을 확인하십시오 . 땀없이 서버 전체 io 이벤트를 테스트 할 수 있습니다. 상용구 테스트를 복사하고 필요에 따라 고유 한 코드를 추가하기 만하면됩니다.

전체 소스 코드는 GitHub의 저장소를 확인하세요.

https://github.com/PatMan10/testing_socketIO_server

const io = require("socket.io-client");
const ev = require("../utils/events");
const logger = require("../utils/logger");

// initSocket returns a promise
// success: resolve a new socket object
// fail: reject a error
const initSocket = () => {
  return new Promise((resolve, reject) => {
      // create socket for communication
      const socket = io("localhost:5000", {
        "reconnection delay": 0,
        "reopen delay": 0,
        "force new connection": true
      });

      // define event handler for sucessfull connection
      socket.on(ev.CONNECT, () => {
        logger.info("connected");
        resolve(socket);
      });

      // if connection takes longer than 5 seconds throw error
      setTimeout(() => {
        reject(new Error("Failed to connect wihtin 5 seconds."));
      }, 5000);
    }
  );
};


// destroySocket returns a promise
// success: resolve true
// fail: resolve false
const destroySocket = socket => {
  return new Promise((resolve, reject) => {
    // check if socket connected
    if (socket.connected) {
      // disconnect socket
      logger.info("disconnecting...");
      socket.disconnect();
      resolve(true);
    } else {
      // not connected
      logger.info("no connection to break...");
      resolve(false);
    }
  });
};

describe("test suit: Echo & Bello", () => {
  test("test: ECHO", async () => {
    // create socket for communication
    const socketClient = await initSocket();

    // create new promise for server response
    const serverResponse = new Promise((resolve, reject) => {
      // define a handler for the test event
      socketClient.on(ev.res_ECHO, data4Client => {
        //process data received from server
        const { message } = data4Client;
        logger.info("Server says: " + message);

        // destroy socket after server responds
        destroySocket(socketClient);

        // return data for testing
        resolve(data4Client);
      });

      // if response takes longer than 5 seconds throw error
      setTimeout(() => {
        reject(new Error("Failed to get reponse, connection timed out..."));
      }, 5000);
    });

    // define data 4 server
    const data4Server = { message: "CLIENT ECHO" };

    // emit event with data to server
    logger.info("Emitting ECHO event");
    socketClient.emit(ev.com_ECHO, data4Server);

    // wait for server to respond
    const { status, message } = await serverResponse;

    // check the response data
    expect(status).toBe(200);
    expect(message).toBe("SERVER ECHO");
  });

  test("test BELLO", async () => {
    const socketClient = await initSocket();
    const serverResponse = new Promise((resolve, reject) => {
      socketClient.on(ev.res_BELLO, data4Client => {
        const { message } = data4Client;
        logger.info("Server says: " + message);
        destroySocket(socketClient);
        resolve(data4Client);
      });

      setTimeout(() => {
        reject(new Error("Failed to get reponse, connection timed out..."));
      }, 5000);
    });

    const data4Server = { message: "CLIENT BELLO" };
    logger.info("Emitting BELLO event");
    socketClient.emit(ev.com_BELLO, data4Server);

    const { status, message } = await serverResponse;
    expect(status).toBe(200);
    expect(message).toBe("SERVER BELLO");
  });
});

---- 각주 ----

서버 환경을 설정하는 방법에 따라 동일한 프로젝트에서 동시에 실행되는 socket.io와 socket.io-client간에 환경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어떤 경우에는 프로젝트를 "테스트 클라이언트"와 서버로 분리하는 것이 좋습니다. 이 문제가 발생하면 저장소 아래에서 확인하십시오.

https://github.com/PatMan10/testing_socketIO_server_v2

참고URL : https://stackoverflow.com/questions/15509231/unit-testing-node-js-and-websockets-socket-io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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